IT 정보 팩토리

  1. Home
  2.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3. 구글(Google)검색엔진의 역사와 발전

구글(Google)검색엔진의 역사와 발전

옆집 삼촌
반응형

소개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에 접근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이 된 검색 엔진이다.

1998년 캘리포니아 스탠포드 대학의 대학원생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 검색 엔진의 인기는 빠르게 성장했고, 그것은 몇 년 안에 검색 시장의 지배적인 업체가 되었다.

구글(Google)검색엔진
구글(Google)검색엔진

구글의 초창기

구글의 설립자들은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검색 엔진을 개발했다. 그들은 특정 검색 질의와 가장 관련이 있는 페이지를 결정하기 위해 웹 페이지 간의 관계를 분석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페이지랭크로 알려진 이 알고리즘은 구글의 성공의 열쇠였다. 당시 검색 엔진이 다른 검색 엔진보다 더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반환할 수 있도록 했다.

구글은 처음에 스탠퍼드 대학교 서버에서 호스팅되었지만 1998년 페이지와 브린은 검색 엔진을 관리할 회사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그 회사를 구글이라고 불렀는데, 구글은 숫자 1에 이어 100개의 0이 나오는 수학적 용어인 "구골(googol)"이라는 단어에 대한 놀이이다.

초창기에 구글은 검색 기술을 구축하고 웹 페이지 색인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그 회사는 또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광고를 실험하기 시작했다. 구글의 첫 광고는 2000년에 나타났고, 처음에는 인상당 비용 기준으로 판매되었다.

구글의 지배력 부상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구글의 인기는 2000년대 초반에 빠르게 증가했다. 관련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회사의 단순하고 정돈되지 않은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다.

구글은 다른 분야에서도 혁신을 이어갔다. 2004년에 그 회사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양의 스토리지와 스레드화된 대화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이메일 서비스인 Gmail을 출시했다. 구글은 지도와 모바일 운영체제와 같은 다른 분야에도 투자하기 시작했다. 2000년대 중반까지 구글은 검색 시장에서 지배적인 업체가 되었다. 그것의 시장 점유율은 일부 국가에서 90%에 달했고, 그 회사는 광고로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었다.

인터넷에 미치는 구글의 영향

구글의 성공은 인터넷과 우리가 정보에 접근하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 검색 엔진은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대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었고, 그것은 기업들이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청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었다. 구글은 또한 기술 산업에서 혁신의 주요 동인이었다.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분야에 대한 회사의 투자는 기술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사회에 미치는 구글의 영향은 완전히 긍정적이지는 않았다. 그 회사는 사용자 데이터를 처리하고 가짜 뉴스와 잘못된 정보의 확산에 대한 역할로 비판을 받아왔다. 구글은 또한 반경쟁적인 행동으로 비난 받아왔고, 많은 나라에서 규제 조사에 직면했다.

마무리

구글이 검색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게 된 것은 인터넷 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공 사례 중 하나이다. 관련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혁신에 대한 헌신으로 인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고 기술 혁신의 주요 동인이 되었습니다. 구글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구글은 사용자 데이터를 다루는 것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비판을 받아왔다. 이 회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과 증가하는 규제 조사를 탐색함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전에 직면할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