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R 정의 및 제정목적
GDPR이란?
2018년 5월 25일부터 시행되고있는 EU(유럽연합)의 개인정보보호 법령으로 위반시 과징금 등 행정처분이 부과될 수 있으며, EU내 사업장이 없더라도 EU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는 경우 적용대상이 될 수 있어 우리 기업의 주의가 필요함 GDPR 제정 목적 및 주요변화 01디지털 단일시장에 적합한 통일되고 단순화된 프레임워크 단일 개인정보보호법 적용 (One single set of data protection rules) 원스톱샵 메커니즘 (“one-stop-shop” : 1 interlocutor and 1 interpretation) ONE
02권리와 의무 강화
권리 의무 신뢰
정보주체 권리 확대 : 동의 요건 강화, 데이터 이동권/잊혀질 권리 등 도입 기업의 책임성 강화 : DPO 지정, 개인정보 유출 통지 신고제 등 도입 03현대화된 개인정보보호 거버넌스 체계 마련 개인정보 감독기구간 협력 강화 (예: 공동 조사) 법 적용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한 European Data Protection Board 설립(2018) 신뢰할 수 있고 비례적인 제재 부과(credible and proportionate sanctions) (예: 위반의 성격, 기간, 경중 등 11가지 기준 고려)
출처 : GDPR 대응 지원센터
GDPR대비하기?
위 화면의 확인을 누르면 GDPR 대비하기가 사라지므로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진행함.
GDPR이란 Google의 EU사용자 동의 정책이다
GDPR 동의 메시지 만들기
위 사진의 순서대로 처리해 보았다.
CCPA란
CCPA란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법이다
광고 - 연필 - 다음창
모바일과 PC 둘다 설정함
아래 처럼 애드센스 홈 - 광고 - 오른쪽하단 연필 - 개인정보 보호 메시지 -
a. 모바일 - CCPA 개인정보 보호 메시지 버튼 오른쪽으로 - 사이트에 적용
b. PC - CCPA 개인정보 보호 메시지 버튼 오른쪽으로 - 사이트에 적용